포항시, 경북도 시장군수협의회서 부단체장 정수 조정 개정 건의
2024. 02.25(일) 15:10
올해 첫 회의 경산서 개최, 부단체장 정수 조정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등 논의
안동 벚꽃축제, 독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등 시군별 주요 현안 공유
이강덕 회장, “올해도 경북 시군의 더 큰 상생 발전 위해 힘을 모아주길”당부
[스쿨iTV]경북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이강덕 포항시장)는 이달 23일 대구대학교서 ‘민선 8기 제8차 정기회의’를 열고 시·군 주요 현안 사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서 포항시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행정수요에 민첩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단체장의 수를 2명까지 운영할 수 있도록 정수 조정 개정을 건의했다.

현재 지방자치법 123조에서는 ▲특별시의 부시장 수는 3명 ▲광역시와 특별자치시의 부시장 및 도와 특별자치도의 부지사 수는 2명(단 인구 800만 이상의 광역시나 도는 3명) ▲시의 부시장, 군의 부군수 및 자치구의 부구청장 수는 1명으로 정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날 회의서는 ▲정부서 공무직 직원 임금 및 복무체계 기준안 마련(칠곡군) ▲도 유형문화유산 위탁 관리 체계 마련(칠곡군) 등의 안건을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의결된 안건은 경북도와 중앙부처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안동 벚꽃축제, 문경 찻사발축제, 독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등 시군별 주요 홍보 사항도 공유했다.

이강덕 협의회장은 “경산시에서 개최된 올해 첫 정기회의에 바쁜 일정에도 참석해 준 시장·군수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올해에도 시장군수 협의회가 경북 시·군의 더 큰 상생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프랑스 에꼴 42의 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한 혁신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기관인 ‘42 경산’을 방문해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북시장군수협의회는 지자체 간 협력 증진과 발전을 위해 도내 22개 시·군이 회원으로 구성돼 격월로 시·군 순회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제9차 정기회의는 오는 4월 봉화군서 열릴 예정이다.
권광혁 기자 hyun@schooli.kr
Hot뉴스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06953)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노블레스파인힐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