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제2차 의원전체간담회 개최
2025. 05.13(화) 17:09
2025년 제2회 추경예산 편성 및 18개 당면 현안 논의
[스쿨iTV] 안동시의회(의장 김경도)는 이달13일 의회 회의실서 제2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포함한 주요 시정 현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불 피해 복구 성금 전달

간담회에 앞서 시의원들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510만 원을 경북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김경도 의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피해 주민들께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고, 실질적인 복구와 지원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경도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안동시 집행부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간담회서 △2025년도 제2회 추경예산 편성 계획 △국·도비 공모사업 추진 상황 △관광 회복 프로젝트 △문화예술 및 교육 관련 계획 등 총 18개 주요 현안이 다뤄졌다.

특히 의원들은 2025년도 제2회 추경예산 편성계획을 청취한 후 이번 추경에 반영된 예산이 안동시 주요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필수 예산인지,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되고 있는지 등을 다가오는 임시회에서 면밀히 살펴볼 예정이다.

김경도 의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한 예산 편성과 지원에 대해 큰 관심을 보여주신 의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재난과 위기 상황 속에서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며, 행정과 긴밀히 협력해 실질적인 지원과 회복 정책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권광혁 본부장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