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유·초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23. 12.05(화) 18:43
수석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사진
수석교사 역량강화로 학생 주도성 UP! 교사 주도성 UP!
[스쿨iTV] 전라남도교육청이 12월 4~5일 라마다 프라자호텔 자은도에서 ‘유초등 수석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열고, 학생 주도성 신장을 위한 수업 방향과 교사의 역할을 논의했다.

유·초등 수석교사와 교육 전문직 등 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에 앞서 학생의 주도성을 높이는 수업 방법을 연구하고, 그에 따른 수석교사의 역할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 학생주도성 신장을 위한 독서인문교육의 실제 연수(노명숙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 △ 학생 주도성 신장을 위한 수업 실천 사례 나눔(나현선, 나혜미, 조선미 수석교사) △ 교육결손 회복을 위한 학습지원 대상 학생 지도 사례 나눔(한연주, 나미연 수석교사) △ 교원 전문성 신장을 위한 수석교사의 역할과 지원 방안 협의 등의 내용으로 운영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외부 강사를 초청해 진행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수석교사들이 교육 현장 경험을 통해 얻은 지혜를 나누고, 성찰하는 시간으로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교사들의 자발적인 사례 나눔 후에는 내실 있는 수업을 운영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졌다.

김영신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 개정에 맞춰 학생 주도성 신장을 위한 수업 방법 연구와 수업 나눔을 실천해 준 수석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수업 나눔 문화 조성을 통해 교사 주도성 또한 함께 신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차하은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