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호남에 이어 3번째 전국취재망 확대
교육·문화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협력
[스쿨iTV] 지난 2일(금) 제주시 제주본부 사무실에서 스쿨아이티비 '제주취재본부'가 본격 출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제주본부 고태용 본부장, 고재옥 보도국장, 박호래 탐라대학교 교수, 한오종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 및 위촉식을 하고 본격 취재업무를 시작했다.
양사는 교육 및 문화콘텐츠 전문 최고의 매체로 성장하기 위해 제주 지역의 전문 특성을 살려 기사를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맞는 정책들을 각자의 역량을 결집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스쿨아이티비 장현덕 대표는 “경북, 호남에 이어 3번째로 제주본부 공식 출범을 축하하면서 교육·문화콘텐츠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 체제와 정보 교환 및 각종 자료수집의 상호교류 등 장점들을 충분히 살려 좋은 기사 제공에 협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스쿨아이티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 산업의 홍보 및 마케팅의 효율적 방안 모색과 인재 발굴 육성 사업 등을 전개해 문화콘텐츠 뉴스 비중을 높여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제주본부 고태용 본부장은 “인터넷 뉴스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지역 소식을 전해 제주도 지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쿨아이티비는 올해 창간 9주년을 시작으로 네이버 진입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으며, 또한 내년 10주년 기념을 앞두고 기업 네트워크 확장과 콘텐츠 발굴, 인재 등용 등에 전력투구하고 있다.
장준덕 기자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