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이후 교육체제의 변화와 대응전략은?’

2020. 10.12(월) 13:41
[사진] 스쿨아이티비(스쿨iTV) 대표 장현덕
위기와 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스쿨iTV 창립 9주년] 지금은 전 세계가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극도의 침체기를 맞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극심한 경기침체의 여파로 역성장이 확실시 되고 있으며, 경기하강과 추락에서 벗어나기 위한 출구를 찾기에 부단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 사태는 교육 분야에서도 급격한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돼 첨단 정보통신기술(ICT)에 바탕을 둔 언택트(Untact)·스마트(Smart) 교육이 보편화되고 있으며, 인공지능(AI)의 활용도 본격화 될 전망이다.

코로나 사태 후 새로운 표준과 규범이 지배하는 뉴노멀 시대에 낙오하지 않으려면 개인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 미래를 창조해 가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미래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코로나 사태에 따른 위기와 변화를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만들기 위한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

이에 스쿨iTV는 창간 9주년을 맞아, 교육계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및 콘텐츠 공유를 통해 코로나19 이후의 미래지향적 교육정책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건실한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또한 교육 전문가들의 고견은 교육공동체 구성원인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등 모든 관계자들이 각자의 역할을 정립하고, 더욱 발전적인 교육시스템을 만드는 데 훌륭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
장현덕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