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영재학교, 지역주민과 과학축제의 장 열어

관측행사와 과학체험교실 운영

2016. 05.09(월) 11:26
KAIST 부설 한국과학영재학교(교장 정윤)는 봄 축제 SAF (Science Academic Festival)를 맞아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학교 예지관 1층 과학체험교실에서 외부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KSA는 매년 봄과 가을에 한 차례씩 학교 축제 SAF(Science Academic Festival)와 SAC(Science Adventure Celebration)을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봄 축제인 SAF는 과학에 대한 지식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 과학 콘테스트, 퀴즈대회, 천체관측, 과학사진 콘테스트 등으로 진행된다.

KSA는 이번 SAF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외부 학생과 일반인에게 천문대 시설 공개를 통한 관측행사와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공개관측 행사인 SAF 별빛 축제는 5월 23일 오후 7시50분부터 동영상 관람, 별자리와 천체 관측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9일부터 13일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과학체험교실은 수학․정보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등 5개 세션으로 구성돼 26종의 실험기구를 갖춘 과학체험의 장이다. 참가자는 9일부터 16일까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정윤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과학체험의 장을 제공하고 과학 대중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은희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