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온드림스쿨 인성교육 전문연수 가져
2016. 01.20(수) 18:02
"놀이 중심의 인성교육"으로 행복한 교육복지 실현
[스쿨iTV]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지난 19일(화) 광주시학교시설지원단 소강당에서 교육복지사, 초등교사, 전문상담사 40여명을 대상으로 「2016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온드림스쿨 인성교육 전문연수(협력교사 심화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따뜻한 꿈이 있는 학교만들기를 위해 “놀이와 인성을 융합한 새로운 차원의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주최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과 「청소년과 놀이문화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날 연수는 온드림스쿨 인성교육 기본과정 연수 수료자 중, 활용사례 공유에 노력한 협력교사를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놀이중심의 인성교육 지도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협력교사는 “연수 내용이 학생들에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놀이중심 프로그램이여서 학교현장의 모든 교육과정에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다.

특히, 오늘 배운 연수내용은 학생들의 또래관계 증진 및 학교부적응 해소 등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온드림스쿨 인성교육연수는 학교현장에서도 꼭 필요한 연수다.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진행해주었으면 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2016년에도 현대차정몽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온드림스쿨 인성교육 전문연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이수진 hyun@schooli.kr
이 기사는 스쿨iTV 홈페이지(http://www.schoolitv.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hyun@school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