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여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 “선생님, 사랑의 커피 드세요~”
2023. 05.16(화) 08:04
김○○ 학생이 내린 커피를 들고 즐거워하고 있는 최명숙 교사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내린 커피로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 전달
[스쿨iTV]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해 특수교육대상학생 10명이 커피를 준비,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자신이 카페라떼를 만들어 담임 선생님께 전달한 1학년 김○○ 학생(17. 여)은 “선생님께 제가 직접 만든 카페라떼를 드릴 수 있어 너무 기뻤다.”라며 “항상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었는데 선생님께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뿌듯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2학년 이○○ 학생(18. 여)은 커피에 메모지를 붙여 “제가 드리는 아메리카노 한 잔으로 우리 선생님이 행복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최명숙 교사는 “김○○ 학생이 직접 만들어 가져다준 카페라떼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다.”라며 “커피 내리는 실력을 이렇게 확인하게 되어 너무 자랑스럽고, 착한 성격만큼이나 미래가 더욱더 기대되는 학생이다.”라고 말했다.

최수민 특수교사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만든 커피 한 잔으로 담임선생님을 비롯해 교과 선생님들과 작은 정 나누기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이 많이 향상되었다.”라며 “사제 간에 행복하고 따뜻한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권영라 교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 개개인은 장점과 특기가 분명이 있어 그 장점을 잘 살려 자존감을 높여주는 활동을 많이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 항상 등교 시간이 기다려지는 학교생활, 소중한 꿈을 이룰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선덕여고는 특수학급 학생들의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이고, 희망 직종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4명의 특수교육대상학생이 바리스타(2급)와 미용(특수머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결실을 맺었다.
차하은 hyun@schooli.kr
Hot뉴스
회사소개조직도회사연혁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공지사항제휴문의광고문의기사제보FAQ
(06953) 서울특별시 동작구 대방동2길 40-10 노블레스파인힐 402호등록번호 : 서울 아 02348 등록일 : 2012년 11월 19일
발행·편집인 : 장현덕 전화 : 02-3143-7855(代) 팩스 : 02-3143-7856 이메일 : hyun@schooli.kr청소년보호 및 윤리강령 책임자 : 윤현한

< 스쿨아이티비 >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